시험이 다가오면 항상 긴장되고, 특히 정시 수험생이라면 수능 점수로 대학을 지원하기 때문에 수능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조급함과 불안감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조급해하기보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2024학년도 수능 시간표와 고사장애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4학년도 수능은 23년 11월 16일 목요일
오전 8시 10분까지 각 시험장에 도착해야 하며, 8시 10분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늦어도 오전 8시 10분까지는 교실에 입실해야 합니다. 2024 대학 수학 능력 시험 시간표는 1교시 언어 영역의 경우 8시 40분에 시작하여 5교시 제2언어/작문 영역을 응시하는 경우 17시 45분에 종료됩니다. 2024학년도 수능 시간표는 기본적으로 국어 영역, 수학 영역, 영어 영역, 한국사 영역,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 그리고 희망자에 한해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영어 영역은 듣기 평가가 있기 때문에 다른 영역에 비해 듣기 평가에 대한 대비를 잘해야 합니다. 영어 영역 듣기 시험은 총 17문항이 출제되며 13시 10분부터 25분간 진행됩니다. 4교시 한국사와 사회/과학/직업탐구 영역은 한국사를 먼저 치른 후 사회/과학/직업탐구 중 원하는 2과목을 선택해 응시하기 때문에 시간 정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험생이 준비해야 할 필수 지참 해야 할 준비물.
-시험 당일에는 수험표와 본인 확인을 위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시간표를 분실하거나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시험 중에는 휴대폰, 스마트워치 또는 기타 전자 기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시험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야 합니다. -시험장에는 시계가 없으므로 시계를 지참할 수 있지만 스마트워치나 전자시계는 허용되지 않으며, 아날로그시계만 허용됩니다.
수능 성적표는 12월 8일(금)에 통지됩니다
마지막으로, 11월 16일(목)부터 11월 20일(월)까지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수능 성적표는 12월 8일(금)에 통지됩니다. 사실, 성적과 시험 점수가 인생의 전부는 아닙니다. 또한 좋은 대학에 진학한다고 해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으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이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동안 공부하며 흘린 땀과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파이팅!!!